강민국 의원, K-TECH㈜ 진주 유치 및 신규 직원채용 업무 협약
상태바
강민국 의원, K-TECH㈜ 진주 유치 및 신규 직원채용 업무 협약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04.20 0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방산 분야 유망 강소기업인 K-TECH㈜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국회 강민국 의원(경남 진주시을)은 19일, 방산업체인 K-TECH㈜의 진주시 유치 및 신규 직원 채용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강민국 의원실과 K-TECH㈜는 '진주시 우수기업 유치 및 일자리 창출 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게 됐다.
강민국 의원실과 K-TECH㈜는 '진주시 우수기업 유치 및 일자리 창출 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게 됐다.

2018년 설립한 K-TECH㈜는 기술 중심의 방산수출 전문기업으로 지난 1월 대통령 순방 경제사절단에도 참여해 국영 군수기업인 카라칼(CARACAL)사와 총기 핵심부품 제조 및 수출입 사업을 위한 합의각서(MOA)를 체결하는 등 국내 방산 분야의 떠오르는 유망 강소기업이다.

K-TECH㈜는 사업부지 후보지였던 부산(미음지구, 강서구), 창원, 진주 3곳 중 진주시로 유치를 결정하게 된 배경으로 '진주시 이전이 他 지역에 비해 초기투자비용이 상대적으로 낮으며, 무엇보다도 K-TECH㈜가 서부경남을 중심으로 성장해온 부분에 대해 강민국 의원이 지속적으로 설득하고 최선을 다해준 것이 주요하게 작용'했다고 밝혔다.

이에 강민국 의원실과 K-TECH㈜는 '진주시 우수기업 유치 및 일자리 창출 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게 됐다.

양해각서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K-TECH㈜는 진주시 내 2만㎡ 부지에 2025년까지 약 300억 원을 신설 투자해 방산 부품 개발 및 제조시설을 구축하고 신규직원 200명을 고용하고, 신규고용 시 진주시 내에 거주하는 자를 우선 고용토록 노력한다 것이 골자이다.

강민국 의원은 “국내 방산 분야 유망 강소기업인 K-TECH㈜의 진주시 유치를 진심으로 환영하며, 이번 유치를 통해 진주시에 약 300억 원의 투자와 200명의 고용이 예상되는 등 직간접적 경제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K-TECH㈜의 진주시 이전에 따른 기대효과를 밝혔다.

이에 강 의원은 “진주시 투자 및 일자리 창출 사업이 성공적으로 견인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향후 더 잘사는 진주를 위한 토대 마련을 위해 강소기업들의 진주 유치를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