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준비하는 하동군, 챗GPT 기술을 만나다
상태바
미래를 준비하는 하동군, 챗GPT 기술을 만나다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04.03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동군, 전 직원 대상 전문가 초청 강의…챗GPT 기술로 미래형 행정 서비스 준비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미래를 준비하는 하동군이 인공지능(AI) 챗GPT 기술을 행정에 접목해 서비스하고자 박차를 가하고 나섰다.

3일 열린 정례조회에 인공지능 전문가를 초빙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챗GPT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3일 열린 정례조회에 인공지능 전문가를 초빙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챗GPT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하동군은 챗GPT 기술에 대한 이해도와 활용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활용해 행정에 접목하는 방안을 마련하고자 3일 열린 정례조회에 인공지능 전문가를 초빙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챗GPT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최근 인공지능 기술이 급격하게 발전하면서 많은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챗GPT는 대화형 인공지능 모델로 대화를 통해 사용자의 의도를 파악하고 적절한 대답을 주는 AI기술이다.

이날 강의는 전자정부 표준 프레임워크 에반젤리스트로 활동 중인 옥상훈 네이버 클라우드 AI사업부장을 초청해 인공지능 기술 발전과정부터 챗GPT에 대한 이해와 기술 동향, 발전 전망, 챗GPT의 인사이트 및 대응 방향을 중심으로 향후 전망과 행정에 활용할 수 있는 사례 위주로 진행됐다.

하동군은 지난달 간부회의 중 챗GPT 동영상 상영에 이어 전 직원에게는 전문강사를 초빙해 챗GPT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챗GPT와 같은 거대 생성형 AI가 가져올 미래변화에 대응해 챗GPT를 행정에 활용할 수 있는 사례 제시를 통해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군민에게는 군민 정보화 교육의 다양한 교육과정을 통해 챗GPT 등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세상에 안착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하승철 하동군수는 “이번 전문가 강의에서 챗GPT의 다양한 활용 사례를 적극적으로 행정에 접목할 계획”이라며 “공무원들이 변화의 중심에서 새로운 미래를 주도해 나갈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