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폴리텍대학 2022학년도 전문기술·하이테크과정 수료식
상태바
진주폴리텍대학 2022학년도 전문기술·하이테크과정 수료식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02.08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학장 하정미ㆍ이하 '진주폴리텍대학')는 8일, 2022학년도 전문기술과정 및 하이테크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가 8일, 2022학년도 전문기술과정 및 하이테크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가 8일, 2022학년도 전문기술과정 및 하이테크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2022학년도 전문기술ㆍ하이테크과정은 지난해 3월 2일부터 올해 2월 8일까지 약 1년 간 진행한 과정으로, 전문기술과정 121명과 하이테크과정 42명, 총 163명의 학생이 수료했다.

고용노동부 장관상은 컴퓨터응용기계과 위요한 학생이 수상했으며, 이와 함께총 23명의 수료생들이 경상남도지사상, 진주시장상, 국회의원상, 법인 이사장 상 등 여러 상을 수상했다.

하정미 학장은 “먼저, 1년 간 고생하신 학생 여러분과 지도교수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또한, 여러분은 이제 각 분야의 프로가 됐다. 프로는 항상 자신의 몸값을 올리기 위해 노력한다는 점에서, 아마추어와는 다르다. 항상 프로의 마음가짐을 가지고 각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며 “요새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인, Chatgpt가 엄청난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세상은 급격히 변해가고, 인구절벽은 가파라지며, 인공지능은 놀라운 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이러한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가 되기 위해 항상 고민하고, 도전하기 바란다. 여러분이 진주폴리텍대학의 자랑이듯, 진주폴리텍대학도 여러분의 자랑이 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진주폴리텍대학에서는 2023학년도 신입생(1년 과정, 국비지원)을 모집 중이다. 모집하는 과정으로는 전문기술과정과 하이테크과정이 있다. 전문기술과정은 만15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한 과정으로, 학과는 총 4개(컴퓨터응용기계과, 자동화시스템과, 산업설비과, 광고디자인과)가 있다.

또한 과정평가형(기사(산업기사)과정)을 운영해 필기시험 없이 기사(산업기사)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더불어 대졸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유망·성장 동력 분야 인력양성을 위한 하이테크 과정에는 총 2개 학과(스마트전기과, AI소프트웨어과)가 있다.

하이테크 과정은 만 39세 이하(전문대졸 이상) 지원 가능하다.

입학 상담 문의는 진주폴리텍대학 홈페이지 또는 055-760-2222로 가능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