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폴리텍대학, 프로젝트작품 발표회 및 수료식 가져
상태바
진주폴리텍대학, 프로젝트작품 발표회 및 수료식 가져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2.12.01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머신러닝 활용 AI아카데미 과정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한국폴리텍Ⅶ대학 진주캠퍼스(학장 하정미)는 지난 28일, 2022학년도 머신러닝을 활용한 AI아카데미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스마트팜 자동관수 시스템 회로도(블루베리 농장-정촌)
스마트팜 자동관수 시스템 회로도(블루베리 농장-정촌)

이번 과정은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와 진주시가 시행하고, 경상남도 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해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시군 평생학습 플랫폼 구축사업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AI소프트웨어를 구현하고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인을 양성해, 경남지역의 '스마트그린산단' 및 '국가혁신융복합단지' 조성과 같은 특성화 사업에 이바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4개월(8.1.~11.28.)동안 프로그래밍(코딩)ㆍ딥러닝ㆍCADㆍAI협동로봇 등의 교육을 총 320시간동안 진행했다.

이번 수료식은 프로젝트작품 발표회 및 시연, 간담회, 수료증 수여의 순서로 진행됐다.

수료생 일부는 2023년도 진주폴리텍대학 정규과정(1년과정)에 지원했으며, 교육기간 동안 프로젝트 과제(로봇ㆍPLCㆍ 소프트웨어 개발ㆍCAD)를 수행했다.

또한, 산학협력 프로젝트(SW개발)를 진행할 예정이다.

AI기술을 활용해 블루베리농장의 수동관수를 자동관수 시스템으로 변경ㆍ구축하는 스마트팜 프로젝트 또한 진행하고 있다.

수료생들은 AI소프트웨어과 김정헌 교수 지도로 정촌 블루베리 농장에서 시스템 실용화를 위해 시범 운영 중이다.

수료식 간담회
수료식 간담회

한편, 진주폴리텍대학에서는 2023학년도 신입생(1년 과정, 국비지원)을 모집 중이다. 모집하는 과정으로는 전문기술과정과 하이테크과정이 있다. 전문기술과정은 만15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한 과정으로, 학과는 총 4개(컴퓨터응용기계과, 자동화시스템과, 산업설비과, 광고디자인과)가 있다.

또한 과정평가형(기사(산업기사)과정)을 운영해 필기시험 없이 기사(산업기사)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더불어 대졸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유망ㆍ성장 동력 분야 인력양성을 위한 하이테크 과정에는 총 2개 학과(스마트전기과, AI소프트웨어과)가 있다.

하이테크 과정은 만 39세 이하(전문대졸 이상) 지원 가능하다. 입학 상담 문의는 진주폴리텍대학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