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폴리텍대학, 프로젝트 작품 대회 시상식 가져
상태바
진주폴리텍대학, 프로젝트 작품 대회 시상식 가져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2.11.03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일 오전10시, 대학 비전홀에서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학장 하정미ㆍ이하 진주폴리텍)는 지난 2일 오전10시, 대학 비전홀에서 2022학년도 프로젝트 작품 대회 시상식을 가졌다.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는 지난 2일 오전10시, 대학 비전홀에서 2022학년도 프로젝트 작품 대회 시상식을 가졌다.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는 지난 2일 오전10시, 대학 비전홀에서 2022학년도 프로젝트 작품 대회 시상식을 가졌다.

진주폴리텍은 학생들이 익힌 기술과 지식을 활용해 팀별 과제를 스스로 선정하고 작품을 제작한다. 전시회를 통해 각자가 제작한 작품을 발표함으로써, 그간 쌓아온 기술을 뽐내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자리를 갖게 된다.

진주폴리텍은 이렇게 학생들의 긴 레이스에 방점을 찍는 프로젝트 작품 전시회를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 프로젝트 작품 대회에는 총 20팀이 참가해 작품을 출품했다.

대상에는 스마트전기과에서 LF시설을 활용해 출품한 '사탕공장' 작품이 선정됐다.

이 밖에도 산업설비과와 스마트전기과가 융복합기술을 활용해 만든 'Mood Lamp' 작품과, 자동화시스템과의 'AI자동문'이 금상을 차지했다.

학생들의 창의적인 감각으로 4차 산업혁명의 새로운 기술을 융·복합해 완성된 프로젝트 작품은, 교내에 상시 전시되어 교내·외 관계자 및 방문자를 대상으로 학습 및 홍보 등 다방면에 활용될 예정이다.

하정미 학장은 “먼저, 약 7개월 만에 이렇게 수준이 높은 작품들이 나오게 된 데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지금까지 꾸준히 달려온 학생들과 교수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졸업이 얼마 남지 않은 지금, 여러분은 아마추어에서 프로가 되는 출발점에 놓여있다. 학생 여러분께서는 남은 시간동안 자격증 취득과 취업에 매진해 각자 원하는 결실을 맺길 바란다. 진주폴리텍은 항상 여러분의 든든한 후원자가 되겠다.”고 전했다.

현재 진주폴리텍대학은 2023학년도 신입생(1년 과정, 국비지원)을 모집 중이다. 진주폴리텍대학에는 전문기술과정과 하이테크 과정이 있다. 전문기술과정은 만15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한 과정으로, 학과는 총 4개(컴퓨터응용기계과, 자동화시스템과, 산업설비과, 광고디자인과)가 있다.

또한, 과정평가형(기사(산업기사)과정)을 운영해 필기 시험 없이 기사(산업기사)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또한, 대졸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유망·성장 동력 분야 인력양성을 위한 하이테크 과정에는, 총 2개 학과(스마트전기과, AI소프트웨어과)가 있다. 하이테크 과정은 만 39세 이하(전문대졸 이상) 지원 가능하다.

입학 상담 문의는 진주폴리텍 홈페이지 또는 전화(760-2222)로 가능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