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폴리텍 이동배 교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 수상
상태바
진주폴리텍 이동배 교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 수상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1.12.17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주폴리텍 이동배교수, '글로벌 강국 도약을 위한 산업발전 기여 공로'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장 수상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학장 하정미) ICT산업설비과 이동배 교수는 국내 3D프린팅산업 시장의 수요창출, 기술개발, 인프라 구축 등 초기 산업생태계 조성과 조기정착을 통한 3D프린팅 5대 글로벌 강국 도약을 위해 각 분야별로 산업 발전 기여한 공로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동배 교수 과기부장관 표창 수상
이동배 교수 과기부장관 표창 수상

이번 포상은 국내 3D프린팅산업 시장의 수요창출, 기술개발, 인프라 구축 등 초기 산업생태계 조성과 조기정착을 통한 3D프린팅 5대 글로벌 강국 도약을 위해 각 분야별로 산업 발전에 기여한 단체 및 개인에 대한 포상을 추진하고, 국내 3D프린팅 정책 개발 및 추진, 기술 개발, 인력양성, 신산업·신사업 창출 등의 우수사례 전파 및 3D프린팅에 대한 대국민 인식제고의 목적을 위해 마련됐다.

진주폴리텍 ICT산업설비과는 지난달 20일 (사)3D프린팅산업협회 주최로 열린 2021국제 3D프린팅 코리아 엑스포 ‘제6회 3D프린팅 비즈콘(BIZCON) 경진대회’에 “아두이노 보드를 활용한 자동센서 휴지통” 작품을 출품했다. 이 작품은 코로나19 팬데믹에 따른 감염병 예방을 위한 쓰레기 처리에 3D 프린터를 활용한 것으로, 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동배 교수는 "먼저, 3D프린팅 기술 확보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신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하정미 학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이번 표창은 저 혼자만의 상이 아니라, 학생들이 열심히 따라주고 진주캠퍼스 교직원분들께서 많이 도와주셔서 받은 상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진주캠퍼스와 산업설비과의 발전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해 우수한 성과를 거두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진주폴리텍대학에서는 정규과정인 2022학년도 전문기술과정 및 하이테크과정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모두 주간 1년과정으로 진행되며, 내년 2월 11일까지 지원 가능하다. 전문기술과정은 만 15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하이테크과정은 만 39세 이하 전문대졸 이상 지원가능하다.

입학문의는 진주폴리텍 홈페이지, 전화(760-2222)를 통해 가능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