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실버대학 '온라인 줌 실버 대잔치' 개최
상태바
진주실버대학 '온라인 줌 실버 대잔치' 개최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1.11.18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21일, 트롯메들리와 웃음ㆍ건강 박수/마인드 강연 다양한 프로그램 준비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경남 진주실버대학이 오는 21일 오후 2시 30분부터 3시 40분까지, 실버 어르신의 은혜에 감사하고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일궈 주심에 존경하는 마음으로 2021 하반기 온라인 줌 실버 대잔치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방역수칙에 준수해 모든 프로그램을 온라인 줌을 통한 유튜브 실시간중계, 온라인 줌 원격참여 방식으로 중계한다.

아울러 서부경남, 진주지역 실버교사들은 풍성하고 다양한 실버 프로그램을 많은 실버 분들이 함께하며 즐길 수 있도록 노인병원이나 요양원 또는 가정에 계시는 어르신들에게 전화와 서면으로 자세히 안내하며 알리고 있다.

프로그램은 이달 5일 KBS 아침마당, 15일 KBS 가요무대 출연자인 가수 채윤의 감미로운 트롯메들리와 전국 실버장기자랑대회 1등을 수상한 ‘애환’, 아코디언 연주, 실버대학 명강사 전정온의 건강체조, 우리마음을 치료하는 진주실버대학 홍오윤 학장의 마인드강연 등 흥겹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홍오윤 실버대학장은 “오늘의 경제발전을 위해 희생하신 노인 분들을 섬기는 효도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싶다”고 전했다.

진주실버대학은 실버학생들의 노년을 정신적인 안정과 건강한 마음으로 행복하게 보내는 계기를 마련해 주기 위해 운영하던 중 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 수업이 잠정 연기됐다.

이에 진주실버대학은 전국 우수실버강사진들의 노래교실, 건강체조, 건강강좌, 웃음치료, 마인드강연 등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진주실버대학생 뿐만 아니라, 복지관, 요양원에 계신 어르신들에게 매주 찾아가는 온라인 실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실버복지의 사각지대를 살피며, 어버이의 은혜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효를 실천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