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엔청쇼핑몰’ 한여름 무더위 극복 보양식 반짝 할인행사 진행
상태바
‘산엔청쇼핑몰’ 한여름 무더위 극복 보양식 반짝 할인행사 진행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1.07.19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일 하루 유기농한우 제품 9종 최대 25% 할인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경남 산청군 직영 온라인쇼핑몰 ‘산엔청쇼핑몰’이 한여름 무더위 극복을 위한 유기한우 보양식 반짝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산청 유기농 한우 사골곰탕
산청 유기농 한우 사골곰탕

이번 행사는 오는 20일, 하루 24시간 동안 진행된다. 지난 2007년 면 지역 전체가 광역친환경단지로 지정된 차황면에서 생산된 유기농 한우 제품 9종을 20~25% 할인한다.

우선 산청자연식품(대표 이문혁)이 생산한 유기농한우곰탕 전제품(소머리곰탕ㆍ사골곰탕ㆍ고기곰탕)을 2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유기농한우곰탕은 유기농 한우 소머리와 사골, 잡뼈와 물 이외에는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고 푹 고은 제품이다.

또 산청청정골축산 영농조합법인(대표 이문혁) 유기농 한우 6개 부위(등심ㆍ불고기ㆍ국거리ㆍ장조림ㆍ우삼겹ㆍ차돌)도 20%할인한다.

산청 유기농 한우 목초지 방목
산청 유기농 한우 목초지 방목

산청청정골축산이 생산하는 유기농 한우는 무항생제, 무합성호르몬제, 무성장촉진제 한우로 지난 2007년 국내 최초로 유기농 한우 인증을 받았다.

지난 2019년에는 유기한우 부문에서 전국 처음으로 사료 공급과 축사, 도축장, 정육 가공공장까지 전 과정이 안전관리 통합인증(HACCP)을 획득 했다.

유기농한우는 자연순환농업을 바탕으로 재배한 유기농산물 사료만 급여해 키운다. 일반 우사보다 3배 이상 넓은 초지에서 자유롭게 뛰어 놀며 스트레스 없이 자라며 유기농 사료만 먹기 때문에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하다. 고기의 풍미를 좌우하는 올레인산을 많이 함유해 감칠맛도 뛰어나다.

좋은 환경에서 자란 탓에 면역력이 뛰어나 항생제와 합성 호르몬제, 성장 촉진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건강한 특징이 있다. 또 각 농가별 12자리 번호의 생산 이력 표시로 철저하게 관리된다.

산청 유기농 한우 사골곰탕
산청 유기농 한우 사골곰탕

그 덕분에 이들 법인에서 생산한 유기농 한우가 신세계·롯데·현대백화점에 명절 선물로도 납품되고 있다.

법인 관계자는 “산청 유기농 한우로 만든 유기농 한우곰탕은 소비자들에게 그 가치를 인정받아 프리미엄 시장에서 높은 선호도를 나타낸다”며 “어린이 단체 급식 분야와 특히 임산부 친환경농산물꾸러미 지원사업 분야에서도 필수 품목 가운데 하나로 인정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