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모바일 진주사랑상품권 60억 추가 발행
상태바
진주시, 모바일 진주사랑상품권 60억 추가 발행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1.06.24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7월 1일, 모바일상품권 수요증가로 조기 발행
- 소상공인 매출증대와 소비자혜택, 지역경제 선순환 기대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경남 진주시가 코로나19로 어려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7월 1일 진주사랑상품권 60억 원을 조기에 발행한다.

제로페이 이용 결제 장면
제로페이 이용 결제 장면

진주시는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190억 원(지류 30억, 모바일 130억)의 모바일진주사랑상품권을 발행해 6월 초 판매가 완료됐다. 특히, 진주시 행복지원금으로 모바일상품권을 신청한 시민이 30%에 육박해 모바일상품권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시민들의 수요를 반영해 당초 9월 발행하기로 한 모바일상품권을 7월로 앞당겨 발행하기로 했다.

모바일진주사랑상품권은 비플제로페이, 올원뱅크 등 제로페이 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올해 초 7000여 개의 가맹점에서 크게 증가한 1만 2000여 개의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할인율은 10%로 1인당 월 30만 원의 한도 내에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진주사랑상품권은 지난 4월 초 출시한 진주형 배달앱에서도 결제가 가능해 비대면 결제 활성화로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될 전망이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모바일상품권은 소상공인들에게는 수수료 부담이 없고, 소비자에게는 할인혜택이 있다”며, “모바일진주사랑상품권 확대 발행으로 소비진작이 이루어지고 결국 소상공인과 소비자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지역경제의 선순환 효과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진주시는 조례 개정을 통해 제한업종을 제외한 제로페이 가맹점의 경우 별도의 등록절차 없이 모바일진주사랑상품권 등록이 가능하도록 해, 모바일진주사랑상품권 가맹점 가입을 원하는 소상공인은 제로페이 가맹점 가입을 하면 된다.

가맹점 현황 등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홈페이지(분야별정보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