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시설관리공단, ‘저출산 극복 범국민 릴레이 챌린지’ 동참
상태바
사천시시설관리공단, ‘저출산 극복 범국민 릴레이 챌린지’ 동참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1.04.28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가족 사랑의 날, 자녀출산·양육지원 등 다양한 정책 마련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경남 사천시시설관리공단 박태정 이사장이 지난 27일, ‘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천시시설관리공단 박태정 이사장이 지난 27일, ‘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사천시시설관리공단 박태정 이사장이 지난 27일, ‘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챌린지는 국가적 위기로 대두되고 있는 저출산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지역사회 연대와 협력을 통해 함께 극복하자는 취지로 기획된 국민참여형 캠페인이다.

‘포(4)함’은 ‘함께’ 라는 용어가 4번 반복된다는 의미의 숫자 ‘4(four)’와 포함한다는 한자 ‘포(包)’자 등 2가지 의미를 동시에 담고 있다.

송도근 사천시장의 지목으로 참여한 박태정 이사장은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이라고 적힌 피켓을 들고 저출산 극복 챌린지에 동참했다.

박태정 이사장은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기관과 지자체, 국가, 사회가 한마음으로 출산과 양육에 대해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등 근본적인 노력이 절실하다”며 “우리 공단도 임직원들이 출산과 양육에 있어서 부담을 덜고 아이 낳고 잘 기를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2019년에 일과 가정 양립 조직문화 정착을 위한 근무환경 혁신을 통해 여성가족부에서 선정하는 가족친화기업으로 인증 받았다.

매주 수·금요일 가족 사랑의 날 운영, 가족초청의 날 진행, 유연근무제 실시, 자녀출산·양육지원 등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고 가족친화형 제도운영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