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폴리텍대학 ICT 프로보노 경진대회 동상 수상
상태바
진주폴리텍대학 ICT 프로보노 경진대회 동상 수상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0.12.02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주폴리텍대학, 자동화 핵심기술 전문가 양성한다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학장 박문수, 이하 진주폴리텍) 자동화시스템과 학생들이 전국 ICT 프로보노 경진대회에서 ‘노약자를 위한 리프트기’를 출품해 동상(한국정보산업연합회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진주폴리텍대학 자동화시스템과 김정헌 교수 및 취업동아리 WATT 학생들 (하성준 외 4명)
진주폴리텍대학 자동화시스템과 김정헌 교수 및 취업동아리 WATT 학생들 (하성준 외 4명)

김정헌 지도교수와 하성준 외 4명의 학생들로 구성된 창업동아리 ‘WATT’는 PLC, 아두이노 등 전공이론과 ICT시스템 원리를 융합해 실생활에 적용함으로써 노약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리프트기를 개발했다.

전국 300여 팀의 규모로 열린 이번 공모전에는 4년제 대학·전문대 학생들이 대거 참여한 가운데, 전문기술(1년) 과정에 재학 중인 폴리텍 학생들이 우수한 성적을 거머쥐면서 현장중심의 기술교육을 기반으로 한 뛰어난 실력을 입증했다.

또한 2020 벤처아이템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한국폴리텍대학 주관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본선 진출(심사중) 등 대회·공모전에 활발히 참가해 우수한 기량을 발휘해 그 실력을 인정받았으며, 다양한 실전 경험을 쌓아 취업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자동화시스템과 김정헌 지도교수는 “비전공자도 자동화 기술분야 전문가로 양성해 ‘취업’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합니다. 기술을 배워 취업하고자 하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라고 밝혔다.

한편 자동화시스템과 학생들은 현재 설비보전기사(4명), 산업안전기사(1명), 기계정비기사(1명) 및 정보처리기사(1명) 등 다양한 기사자격에도 도전해 취득에 성공하면서 취업역량을 한층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입학상담 및 문의는 진주폴리텍대학 홈페이지 또는 전화(760-2222)로 진행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