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거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차 회의 개최
상태바
거창군 거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차 회의 개최
  • 문종세 기자
  • 승인 2024.04.23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9기 위원 정비 및 2분기 특화사업 본격적 추진
거창군 거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차 회의 개최

[경남에나뉴스 문종세 기자] 거창군 거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2일 거창읍 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협의체 위원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제2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2024년 거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1분기 운영실적 보고와 2분기 사업 본격 추진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제9기 위원 변경에 따른 신규위원 위촉장 전수 △어버이날 독거노인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사업 △우리 동네 복지 해결단 사업 추진 논의 △기타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신규위원으로는 거창읍 주부민방위대 대장 김행숙 위원, 거창읍 남성의용소방대 대장 마호운 위원, 거창읍 자원봉사회 회장 장권택 위원, 새마을부녀지도자 거창읍협의회장 전숙향 위원이 새롭게 위촉되어 협의체 운영에 활기를 띠게 됐다.

또한 2024년 아림골 온봄 공동체 사업 ‘함께 행복한 청춘중산 만들기’ 공모 선정과 추진 사항을 공유했으며, 지난 1차 회의 때부터 시작된 나눔의 날 운영을 추진했다.

정기석 민간위원장은 “오늘 신규로 위촉된 네 분께 축하드리고,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거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민·관 협력의 구심점 역할에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강준석 거창읍장은 “지역복지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는 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라며 “협의체 위원들 모두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으로서 우리 주변에 어려운 이웃은 없는지 관심을 가지고 세심히 살펴, 알려주시길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