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교육청 “특수교육의 발전·특수학생 행복 키우기”
상태바
대구시 교육청 “특수교육의 발전·특수학생 행복 키우기”
  • 윤종근 기자
  • 승인 2024.04.23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보명학교-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 간 업무협약
대구보명학교-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 간 업무협약

[경남에나뉴스 윤종근 기자] 대구보명학교와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는 지난 4월 19일 교육 및 연구 분야에서의 지식과 기술을 공유하고, 연구 프로젝트 수행 및 협력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보명학교는 지적발달장애 학교로 특수학생들의 도전행동에 대한 심리적 안정, 바람직한 행동으로의 변화를 위한 “긍정적 행동지원 이심전심 교육”(PBS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대구보명학교와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는 이번 협약을 통해 ▲행동 중재가 요구되는 발달장애 학생을 위한 지식과 경험 공유, ▲다중의 종합적인 안전망을 구축하는데 필요한 연구 및 개발 공동 수행, ▲상호 간의 인적 교류, 학술 및 기술 교류 촉진·발전 등을 함께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박경옥 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이 서로의 강점을 살려 더욱 발전된 장애인 교육 및 재활과학 분야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전용석 교장은 “두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행동중재 관련 학술정보와 인적자원을 공유하여 행동장애학생에 대한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효과적인 교육과 재활서비스 모델을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이를 통해 특수교육 분야의 발전과 학생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한 노력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