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해운대교육지원청, 학교 수업 혁신 지원 본격 추진
상태바
부산해운대교육지원청, 학교 수업 혁신 지원 본격 추진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4.04.22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까지 교과 컨설팅단, 영어 교사연구회 등 운영
부산해운대교육지원청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부산광역시해운대교육지원청은 올해 말까지 부산교육 중점사업인 학교 수업 혁신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지원 사업 운영은 교사들의 수업·학생들의 학습 역량 향상을 지원하며 학교 수업 혁신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해운대교육지원청은 ‘교과 컨설팅지원단’, ‘영어 교사연구회’, ‘학생 주도 체험 중심 영어·과학 학생동아리’ 등을 운영할 방침이다.

배움을 이끄는 해운대 ‘교과 컨설팅지원단’은 교과수업, 평가 등 분야를 개인·교과·학교 전체로 나눠 지원한다.

쉽고 재미있게 가르치는 ‘영어 교사연구회’는 영어 기초학력 지도 방안, 교실 수업 개선 방안 등을 모색하고, 우수 수업사례도 공유하는 활동에 나선다.

오는 12월 연구회 운영 결과를 관내 교사들을 대상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학생 주도 체험 중심 동아리’는 영어 20팀, 과학 20팀으로 운영한다.

영어 동아리는 교내 다양한 영어 프로그램 참가를 통해 영어 사용 기회를 확대하고, 영어 학습 지원 대상 학생을 위한 1:1 멘토링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과학 동아리는 실생활에서 파악한 문제를 과학기술·인공지능(AI)을 활용해 해결 방안을 탐색하는 활동을 펼친다.

원미경 해운대교육지원청교육장은 “2025년부터 도입되는 2022 개정 교육의 핵심역량인 자기 주도성을 기르는 데 우리 교육지원청의 다양한 사업들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