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나드리콜, 제44회 장애인의 날 무료 운행 실시
상태바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나드리콜, 제44회 장애인의 날 무료 운행 실시
  • 윤종근 기자
  • 승인 2024.04.18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드리콜 회원(노약자 및 유공자 제외) 대상 무료 운행 실시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나드리콜, 제44회 장애인의 날 무료 운행 실시

[경남에나뉴스 윤종근 기자]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4월 20일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을 대상으로 나드리콜 무료 운행을 실시한다.

공단이 운영하는 나드리콜은 매년 4,500여 건의 무료 운행으로 장애인의 보편적 이동권 보장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이번 장애인의 날을 맞아 실시한 나드리콜 무료 운행은 장애인들의 복지 향상과 재활 의지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장애인의 날 무료 이용을 희망하는 나드리콜 회원(노약자와 국가유공자는 제외)은 24시간 운영되는 나드리콜센터 및 나드리콜 앱으로 접수하면 되며, 탑승 당일 복지 카드를 제시하면 된다.

이 밖에도 공단은 외부 활동이 어려운 장애인들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지원한다.

18일에는 지체 장애인 20여 명을 초청해 봄맞이 나들이 행사를 진행하고, 아쿠아리움을 함께 관람하며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즐겼다.

20일 장애인의 날 당일에는 대구남구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사랑의 가족사진 촬영 행사’에 나드리콜 차량을 제공하여 장애인 가정의 원활한 이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문기봉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교통약자를 포함한 이동에 불편을 격는 분들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등 교통약자의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이동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