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4년 천‘하’제‘일면’ 봄철 산불 예방 홍보 활동 실시
상태바
고성군 2024년 천‘하’제‘일면’ 봄철 산불 예방 홍보 활동 실시
  • 김점준 기자
  • 승인 2024.04.17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솔섬 산책로 찾아 산불 예방 계도 및 홍보 활동 펼쳐
2024년 천‘하’제‘일면’ 봄철 산불 예방 홍보 활동 실시

[경남에나뉴스 김점준 기자] 하일면은 지난 16일 봄철 산불 조심 기간과 산불 특별 대책 기간을 맞아 하일면 솔섬 산책로 일원에서 ‘산불 예방과 산림보호를 위한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최근 산불 위기 경보 '경계' 발령으로 산불 발생 위험이 최고조에 달하고 있다.

또한 본격적인 영농 준비가 시작돼 입산자 실화, 논·밭 및 불법 영농부산물 소각 행위 등으로 인한 산불 발생 위험이 크다.

이날 하일면 이장협의회, 산불감시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봄철 산불 위험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산림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등 산불 예방 홍보에 나섰다.

참여자들은 솔섬을 방문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홍보 안내문을 배부하며 입산 시 라이터·성냥 등 화기물 소지 금지, 산림 내 흡연·취사 행위 금지 등 산불 예방수칙 준수를 유도하고 동참을 독려했다.

이날 외에도 하일면은 △산불 조심 차량용 홍보 깃발 △산불 예방 홍보 현수막 게시 △마을 방송 등을 통해 면민들에게 산불 위험성을 알리는 다양한 홍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영옥 하일면장은 “산불 예방은 주민들의 작은 실천으로 시작된다”라며 “소중한 자연을 지키고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지속적인 산불 예방 홍보 활동을 전개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