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다움 식생활 교육관, 2024년 어린이 대상 교육 시작
상태바
창녕다움 식생활 교육관, 2024년 어린이 대상 교육 시작
  • 문종세 기자
  • 승인 2024.04.17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눈높이에 맞춘 어린이 식생활 교육으로 호응 얻어
창녕군(군수 성낙인)은 지난 16일, 창녕다움 식생활교육관에서 2024년 어린이 대상 식생활 교육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경남에나뉴스 문종세 기자] 창녕군은 지난 16일, 창녕다움 식생활교육관에서 2024년 어린이 대상 식생활 교육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창녕다움 식생활교육관은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의 어린이와 청소년, 성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식생활 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창녕읍 옥천리에 있는 (구)창녕양파장류체험관을 새롭게 리모델링해 2023년 교육관으로 개관했다.

올해 첫 수업은 남지세광어린이집 원아 15명을 대상으로 ‘함께 만들어요. 조물조물 비빔밥!’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군 관계자는 관내 어린이집 원아와 재학생 등 총 255명이 상반기 교육을 접수했다고 밝혔다.

수업은 자전거 모형을 통한 균형 잡힌 한끼 식판 만들기와 몸에 좋은 다양한 채소를 활용한 조물조물 비빔밥 만들기 등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으로 진행, 참여 아동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군은 관내 최초로 어린이 대상 요리실습장을 겸비한 창녕다움 식생활교육관에서 어린이는 물론 성인에 이르기까지 지역 농산물 등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창녕다움 식생활교육관을 통해 군민들에게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라며, “식생활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채소와 친숙해지고,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