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새출발기금㈜, 부산시 소상공인 지원 강화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부산시·새출발기금㈜, 부산시 소상공인 지원 강화 업무협약 체결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4.04.17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17. 14:00 시청 국제의전실에서 협약식 개최
부산시 소상공인 지원 강화 업무협약 체결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부산시는 오늘(17일) 오후 2시 시청 국제의전실에서 소상공인자영업자새출발기금㈜ 과 '부산시 소상공인 지원 강화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형준 시장, 권남주 새출발기금 대표이사 겸 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이 참석해 협약서에 직접 서명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양 기관의 주요 실무 관계자들도 함께 자리할 계획이다.

전국 지자체 최초로 체결되는 이번 협약은 새출발기금㈜의 재정적 지원을 활용해 고금리·경기침체로 어려운 경영환경에 처해있는 지역 소상공인의 사회경제적 복지를 향상하고 재기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부산 소상공인의 새출발 지원을 위한 다양한 형태의 지원사업을 발굴·추진하는 데 상호 협력한다.

또한, 활용 가능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새출발기금㈜의 채무조정 제도 홍보와 안내에도 적극 협력한다.

시와 새출발기금㈜은 첫 협업사업으로 기존 추진 중인 시 소상공인 행복복지사업인 종합건강검진비용 지원 규모를 2배 이상 대폭 확대한다.

새출발기금㈜이 제공하는 1억 원의 사업비 등을 투입, 소상공인 종합건강검진비용을 20만 원에서 25만 원으로 증액해 현실성을 확보하고, 지원 규모도 400명에서 800명으로 2배 확대한다.

지난해 시는 사업수행기관인 부산경제진흥원과 이 사업을 추진해 1인당 20만 원씩 소상공인 400명의 종합건강검진비용을 지원했다.

또한, 양 기관은 시에서 운영 중인 소상공인 맞춤형 종합플랫폼인 부산시 소상공인종합지원센터의 다양한 재기지원사업과 협력할 수 있는 우수협력사업모델을 지속 발굴해 협업사업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박형준 시장은 “이번 협약은 경기침체로 어려운 경영환경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사업을 확대할 수 있는 단비와 같은 기회”라며, “전국 최초로 부산시와 지역 소상공인 지원 강화에 뜻을 함께해주신 새출발기금㈜과 한국자산관리공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향후 다양한 형태의 협업사업을 추가 발굴하여 우수협력모델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