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이 머무는 곳, 통영
상태바
청년이 머무는 곳, 통영
  • 이상규 기자
  • 승인 2024.04.16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시 청년친화도시 조성 노력
통영시청

[경남에나뉴스 이상규 기자] 통영시는 청년 인구 유출 대응 및 청년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청년친화도시 조성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통영시는 청년친화도시 조성을 목표로 올해 △일자리(취·창업) △주거(공간)·복지 △문화예술·여가 △참여소통 4개 분야 71개 청년 정책 사업에 244억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이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지난 16일 통영시의회 기획총무위원회에서 조필규 의원이 '통영시 청년 기본 조례' 일부개정안‘청년친화도시 조성 및 지원에 관한 사항 추가’을 발의하여 청년친화도시 지원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아울러, 제2차 통영시 청년정책 기본계획(2025 부터 2029) 수립 용역 시 청년친화도시 조성을 연계한 청년정책 기본계획을 마련해 체계적·종합적 청년정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청년친화도시 조성은 지역을 터전으로 성장하고 생활하는 청년과 지역의 동반 성장 도모를 목표로 하여 지역의 청년 인구 유출 감소 및 청년 정착기반을 마련하는 것으로 정부의 청년친화도시 지정 등에 발맞춰 여러 지자체에서도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통영시 관계자는 “지역 청년이 정착하고 즐겁게 통영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역 청년과 소통을 통하여 세밀하고 촘촘한 맞춤형 청년정책을 추진하여 청년친화도시를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