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거제식물산업전×로아팜@농부시장 성공 개최
상태바
제3회 거제식물산업전×로아팜@농부시장 성공 개최
  • 김점준 기자
  • 승인 2024.04.16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거제식물산업전×로아팜@농부시장 성공 개최

[경남에나뉴스 김점준 기자] 거제시농업개발원 잔디광장에서 4월 13일 ~ 14일 양일간 열린 제3회 거제식물산업전×로아팜@농부시장이 화창한 봄날씨 속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행사는 관내 식물 관련 농가와 화훼업체가 참여한 식물산업전 21개 판매·체험부스에서 여러 가지 진귀한 식물판매와 식물을 활용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화분을 가져오면 봄꽃을 심어주는 ‘분갈이 체험’도 병행하여 진행했으며 경상남도장애인부모연대거제시지회와 함께 하여 더욱 뜻깊은 체험행사가 됐다.

거제시교육농장협의회 소속 14개 교육농장과 거제시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의 30여 개 활동조직이 참여한 30여 개 부스에서 건강한 로컬푸드와 아열대 먹거리를 판매했다.

행사 첫날에는 관내 유치원 4개소와 함께 연계하여 ‘나도 꼬마농부’라는 주제로 꼬마장터 체험행사를 진행하여 많은 학부모들의 사랑과 관심을 받았다.

또한 식물산업전에서 준비한 깜짝 이벤트로 ‘식물 럭키박스 뽑기 이벤트’에는 많은 사람들이 참여했고 진귀한 식물에 당첨된 관람객의 얼굴에는 미소가 가득했다.

본 행사를 주최한 거제시농업기술센터 강윤복 소장은 “화창한 날씨 속에서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의 표정에서 행복함을 느껴졌다”며 “거제시농업개발원을 농업과 식물, 그리고 여러 가지 농업 자원을 활용하여 식물산업전과 같은 행사로 시민들이 편히 쉬고, 먹고,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힐링의 공간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