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보금자리체인지 4호' 후원자로 김해시복지재단 온돌봉사단 발 벗고 나서다”
상태바
“김해시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보금자리체인지 4호' 후원자로 김해시복지재단 온돌봉사단 발 벗고 나서다”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4.04.16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금자리체인지 4호' 후원자로 김해시복지재단 온돌봉사단 발 벗고 나서다”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재)김해시복지재단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지난 12일 김해시복지재단 직원들로 구성된 온돌봉사단과 함께 복지사각지대 저소득 장애인 주거환경 개선 사업 보금자리체인지를 통해 옷장 및 청소기 후원, 폐기물 처리 및 청소를 진행했다.

보금자리체인지는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복지사가지대 저소득 장애인과 지역사회 후원자를 연계하여 주거안정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제4호 보금자리체인지 대상자로 선정된 가구는 모·자 둘 다 중증 지적장애를 가지고 있다.

부친 홀로 자녀 양육과 배우자 간병을 동시에 하고 있기에 집 청소를 제대로 못하고 고정적인 일자리 또한 구할 수 없는 상황이며, 경제적 어려움으로 파손된 옷장을 교환하지 못하고 그대로 사용하며 일상생활을 하는데 많은 불편함을 겪고 있다.

사연을 접한 온돌봉사단에서는 단원 4명을 동원하여 50만원 상당의 옷장 및 청소기 후원, 폐기물 운반 및 처리, 청소 봉사를 진행하였다.

온돌봉사단 김장수 단장은 “지역사회 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를 발굴하여 돕는 게 우리의 역할이다. 단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이용자에게 잘 전달될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건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상자 이○○씨는 “자녀 양육과 배우자 간병으로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어 청소 및 낡은 가구를 교체하지 못해 일상생활을 하는데 고충이 많았는데, 온돌봉사단 단원들의 따뜻한 도움으로 고민을 해결할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쁘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의 보금자리를 위협하는 문제를 개선하고자 후원자를 모집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할 경우 유선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