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청소년지원 협업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경남도, 청소년지원 협업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4.04.16 0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관별 청소년정책 상호협력 강화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
경남도, 청소년지원 협업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경상남도는 15일 오후 도청에서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정책 협업체계 구축을 위해 경상남도 교육청, 경상남도 청소년지원재단과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최만림 경상남도 행정부지사, 박성수 도 교육청 부교육감, 홍순경 도 청소년지원재단 원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2월 29일 3개 기관(도-도 교육청-도 청소년지원재단)이 참석하여 청소년지원과 관련한 업무 협의회를 개최했고 그 때 논의된 사항을 구체화 시키기 위해 이뤄졌다.

협약은 최근 청소년을 둘러싼 사회환경 및 특성 변화에 따른 문제에 대응하고, 위기청소년 유형별 지원 및 청소년 관련 유관기관 간 연계 강화로 수요자 중심의 효율적인 청소년정책을 추진하는 데 목적이 있다.

주요 협약내용은 고립·은둔 청소년 등 위기청소년 대상자 발굴·연계 및 홍보, 자살, 자해 등 긴급상황 발생 시 기관별 연계 지원, 학교 밖청소년에 대한 원활한 정보 연계로 사각지대 해소 및 맞춤 지원, 찾아가는 성교육 프로그램 연계 활용 및 강사비 지원, 심리, 정서 지원 프로그램 활용 및 강사비 지원, 협약의 체계적, 지속적 이행을 위한 연례 협의회 개최 등 6개 분야이다.

최만림 경상남도 행정부지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한 협업체계 구축으로 도내 청소년 관련 기관들이 힘을 모아 우리 사회의 미래인 청소년이 건강하고 행복한 경남을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경남도는 도내 청소년의 마음 건강을 돌보기 위해 '마음 튼튼 청소년!, 미래 탄탄 경남!'이라는 주제로 2024년도 위기청소년 종합 지원계획을 수립하고 위기청소년 지원강화, 안전망 구축, 유관기관 협력 지원체계 강화의 3가지 목표를 설정하여 4가지 위기 유형별로 맞춤형 11개 사업(신규4, 확대4. 개선3)에 61억 4천만 원 투입하여 청소년 지원정책을 시행중에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