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중국 쯔궁시 국제자매도시 교류 방문
상태바
고성군, 중국 쯔궁시 국제자매도시 교류 방문
  • 김점준 기자
  • 승인 2024.04.16 0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 도시 간 교류 협력 방안 논의를 통한 국제교류 활성화 기대
고성군, 중국 쯔궁시 국제자매도시 교류 방문

[경남에나뉴스 김점준 기자] 고성군은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고성군 박성준 부군수, 고성군의회 이정숙 의원을 비롯한 5명으로 구성된 대표단이 국제 자매도시인 중국 쯔궁시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자매도시인 중국 쯔궁시의 ‘제30회 쯔궁 국제 공룡등 축제’ 초청을 계기로 자매도시 간 교류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우의를 돈독히 하고자 추진됐다.

고성군과 쯔궁시는 2006년부터 대표단 상호방문 및 청소년교류, 공무원 상호파견 등 활발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방문 기간 중 이루어진 지도자 회담에는 우웨이 쯔궁시 부시장 등 6명의 쯔궁시 관계자가 참석하여 서로의 도시를 소개하고 향후 두 도시 간 실질적인 협력 증진 방안을 논의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외에도 △중국 최초의 공룡박물관인 쯔궁 공룡박물관 △등불 제작 업체인 쯔궁 룽텅문화예술유한공사 △쯔궁시 소재 한국기업인 휴비스 공장 △소금 생산지로 유명한 쯔궁의 염업 역사박물관 △스탠리 우물을 방문해 쯔궁시를 이해하는 시간도 가졌다.

박성준 부군수는 “자매도시인 쯔궁시 방문을 통해 양 도시의 협력 관계가 더욱 공고히 되길 바란다”라며 “코로나 상황 등으로 중단됐던 교류사업을 추진하고 다양한 방면에서 교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