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제11회 대구 유아차 걷기 한마당 개최
상태바
2024년 제11회 대구 유아차 걷기 한마당 개최
  • 윤종근 기자
  • 승인 2024.04.16 0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 20 오전 10시 두류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열려
2024년 유아차 걷기 한마당 포스터

[경남에나뉴스 윤종근 기자] 대구광역시는 출산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4월 20일 두류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2024년 제11회 유아차 걷기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0~4세 자녀를 둔 부모 또는 임산부 가정 300팀이 유아차에 아이를 태우고 함께 걸으며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출산장려 캠페인으로, 아이와 임산부가 걷기에 무리가 없도록 준비됐으며 다 함께 몸풀기 체조를 한 후 두류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을 출발해 테니스장 앞 반환점을 돌아 다시 인라인스케이트장으로 돌아온다.

이외에도 아이와 부모가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마술 버블쇼 , 상상 놀이터, 물풍선 놀이 및 ‘사연은 내 품에’ 이벤트, 레크리에이션 및 행운권 추첨, 각종 체험 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대구 권역 난임·우울증 상담센터가 함께해 사전 신청한 가족은 양육, 임신 관련 심리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아크릴 무드 등 만들기를 통한 힐링 체험도 참여할 수 있다.

참가 방법은 4월 19일 오후 5시까지 대구일보 문화사업 홈페이지에서 사전 접수로 진행되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송기찬 대구광역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따뜻한 봄날 유아차 걷기 한마당에 참여하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고, 육아 스트레스도 해소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