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2025학년도 사관학교 입학 설명회 개최
상태바
경남교육청, 2025학년도 사관학교 입학 설명회 개최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4.04.16 0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육·해·공군, 국군간호사관학교 입학 관계자 초청…16일 선착순 신청
경상남도교육청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경상남도교육청은 27일 오전 8시 40분 본청 별관 공감홀에서 육·해·공군사관학교와 국군간호사관학교 입학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학생・학부모와 함께하는 ‘2025학년도 사관학교 입학 설명회’를 연다.

설명회는 올해 입학 전형의 주요 변동 사항과 전형 특징에 대해 육군사관학교, 공군사관학교, 국군간호사관학교, 해군사관학교 순으로 안내한 후 질의․답변 형식으로 진행된다. 참석자에게는 2025학년도 사관학교별 모집 안내 내용을 배부한다.

이날 입학 관계자가 2025학년도 사관학교 수시 모집 안내를 중심으로 ▴사관학교별 주요 입시 특징과 지원 전략 및 지원 시 유의점 ▴입시 일정 등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학교별 차별화된 교육 활동 등에 대해서도 다양한 홍보 영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설명회 참가는 선착순 200명으로 경남대입정보센터 누리집에서 16일 오전 10시부터 신청하면 된다. 아이디가 없는 경우에는 회원가입 후 행사 신청 메뉴에서 신청하기를 누르면 학생・학부모 개인별로 신청이 가능하다.

김경규 진로교육과장은 “엘리트 국방 장교를 육성하는 사관학교에 입학을 원하는 학생·학부모에게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라며, “대입정보센터를 중심으로 다양한 진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학생·학부모의 수요 맞춤형 진학 설계를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