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교육청 교육시설통합정보시스템 활용 역량 강화 지원
상태바
울산시교육청 교육시설통합정보시스템 활용 역량 강화 지원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4.04.16 0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 수립, 예산배정, 사업 집행 등 기초자료 활용에 도움
교육시설통합정보시스템 활용 역량 강화 지원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은 교육시설통합정보시스템을 활용한 기술직공무원과 사립학교 시설 담당 직원의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교육부는 올해 하반기 교육시설 현황 데이터를 공개하는 대국민 서비스를 개통할 계획이다.

이에 시도교육청과 함께 교육시설통합정보시스템에 등록된 교육시설 현황과 기초자료 등을 정확한 자료로 정비하고 있다.

앞으로 교육시설통합정보시스템에 정확한 교육시설 자료가 등록되면 대국민포털에서 누구나 이해하기 쉬운 교육시설 시각화 자료를 제공받을 수 있다.

지도를 기반으로 한 시설 정보와 생활안전 정보도 지원된다.

울산교육청은 교육시설통합정보시스템에 등록된 기초자료를 활용해 교육시설 유지보수와 안전관리 정책 수립, 예산배정, 사업 집행, 통계분석 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와 관련 울산교육청은 지난 11일 시교육청 집현실에서 기술직 공무원과 사립학교 시설 담당 직원 8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시설통합정보시스템 사용자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올해 상반기 시설 정기조사 추진 현황 안내를 시작으로, 시스템 자료 관리, 정합성 검증 방법, 시설 사업 서비스 관리체계 안내, 기술 관련 업무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울산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교육시설통합정보망을 이해해 교육시설 정보를 폭넓게 활용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