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우리고장 바로알기“내 고향 거제”스타트!!
상태바
거제시 우리고장 바로알기“내 고향 거제”스타트!!
  • 김점준 기자
  • 승인 2024.04.15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교 3학년 교육과정 연계한 지역 체험활동
우리고장 바로알기“내 고향 거제”스타트!!

[경남에나뉴스 김점준 기자] 거제시 아주청소년문화의집은 학교 연계 프로그램으로 초등학교 3학년 교육과정과 연계한 지역 내 역사와 환경을 주제로 한 야외 체험활동인 우리고장 바로알기 “내 고향 거제” 프로그램이 4월 11일 거제양정초를 시작으로 7개교가 순차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3월에 참가학교를 모집하여 총 7개교(내곡초, 일운초, 사등초, 장승포초, 수월초, 연초초, 거제양정초)가 신청하였으며, 4월초 해당학교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내 고향 거제는 아주청소년문화의집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학교 연계프로그램으로 체험별 전문강사들과 함께 참가자들이 야외 체험활동과 함께 활동에 재미를 더할 수 있도록 퀴즈, 색칠하기, 미로찾기, 낱말퍼즐, 스티커 붙이기 등 활동 맞춤형 워크북을 작년보다 더 세심하고 완성도 높게 수정, 보완하여 제작하였다.

역사체험은 ▲거제면, ▲사등면, ▲옥포·아주동, ▲장승포, 환경체험은 ▲동부권역(양지암 조각공원, 거제조선해양문화관, 거제어촌민속전시관), ▲남부권역(수달생태공원)으로 구분되어 있고 체험별 장소는 해당학교가 원하는 장소로 진행할 예정이며, 이외 장소는 학교 수업시간에 워크북을 활용하여 청소년들에게 교육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전문강사, 보조지도자, 학교 담임선생님 총 3명의 관계자가 청소년들의 안전을 위하여 항상 동행하고 있다.

향후 아주청소년문화의집은 학교와 연계한 사업을 더욱 확대 시행해 거제시와 학교, 지역사회가 청소년을 함께 키워갈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학교 연계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아주청소년문화의집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