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가족센터, ‘결혼이민자 역량 강화 지원 현장 체험학습’ 실시
상태바
고성군가족센터, ‘결혼이민자 역량 강화 지원 현장 체험학습’ 실시
  • 김점준 기자
  • 승인 2024.04.15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가족센터, ‘결혼이민자 역량 강화 지원 현장 체험학습’ 실시

[경남에나뉴스 김점준 기자] 고성군가족센터는 지난 9일 결혼이민자 한국어교육 수강생을 대상으로 ‘고성군 통합관제센터 견학 및 현장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한국어교육을 수강하고 있는 결혼이민자들에게 지역문화와 역사에 대한 이해를 돕고 교과서 위주의 교실 수업에서 벗어나 직접 체험해봄으로써 사회 적응력을 높이고 학습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수강생들은 먼저 고성군 통합관제센터를 방문하여 많은 모니터를 통해 지역 곳곳을 살펴보며 통합관제실의 필요성과 역할 및 기능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남산공원으로 이동해 두 개의 조로 나눠 수업 시간에 배운 내용을 게임 형식으로 바꿔 복습하며 함께 화합을 도모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결혼이민자는 “교육실 내에서 수업만 듣다 밖으로 나오니 기분이 좋다. 고성군에 통합관제센터라는 시설이 있는지 처음 알게 됐고 안전하게 다닐 수 있다는 것에 감사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고성에 살면서 남산에 올라온 적이 없는데 친구들과 함께 점심도 먹고 남산을 구경하니 재미있었다. 다음에는 가족들이랑 다시 방문해보고 싶다”라며 가족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황순옥 센터장은 “앞으로도 학습 의욕 상승을 위해 수업뿐만 아니라 현장 체험활동을 병행하여 운영할 계획이다”라며 “이번 현장 체험학습이 결혼이민여성들에게 소중한 시간이 됐길 바라며, 내년에도 결혼이민여성들의 요구에 따라 다양한 반을 개설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보여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