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우리동네 걷기좋은길 공모
상태바
양산시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우리동네 걷기좋은길 공모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4.04.15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부 양산 지역‘우수 걷기 좋은 길’10개 코스 선정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우리동네 걷기좋은길 공모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양산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양산 동부지역 내 걷기 좋은 길을 발굴하기 위한‘내가걷는길, 함께걷길! 우리동네 걷기좋은길 공모전’을 4월 15일부터 5월 10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동부양산 지역에 잘 알려지지 않은 걷기 좋은 길을 발굴하고 추후 동부양산 지역 걷기 지도 제작하여 건강 친화적 환경 조성 및 주민들의 일상 속 걷기생활실천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산시민 또는 양산시 소재 직장인이라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전 안내문에 첨부된 QR코드를 통해 네이버폼 URL에 접속해 △신청자 인적사항(이름, 연락처, 주소 등) △코스이름 △코스위치(경로 및 거리) △선정이유 △코스사진(시작·중간·끝)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우수 걷기 좋은 길’선정은 접근성 및 안전성, 현장 검토 후 양산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지역건강협의체 위원의 심사를 통해 10개의 코스를 선정해 6월 3일 결과 발표할 계획이다. 다만, 중복 코스 접수 시 우선 접수 순서로 선정된다. 선정된 10명에게 각 온누리상품권 5만원권, 참가자 전원에게는 건강 관련 홍보물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김정미 건강증진과장은 “공모전을 통해 동부양산만의 특색있는 걷기 코스를 발굴하고, 걷기 좋은 길 지도를 제작하는 등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걷기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건강생활실천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