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4 부산국제보트쇼' 개최
상태바
부산시, '2024 부산국제보트쇼' 개최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4.04.15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19.~4.21. 벡스코와 수영강변(해운대 리버크루즈)에서 개최… 해양수산부와 공동 주최로 올해 10회째 맞이해
부산시, '2024 부산국제보트쇼' 개최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부산시는 해양수산부와 오는 4월 19일부터 21일까지 벡스코와 수영강변에서 '2024년 부산국제보트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국제보트쇼’는 부산시와 해양수산부가 공동 주최하고 (사)한국해양레저네트워크, 벡스코, (사)해양레저장비산업협회가 공동 주관한다.

국내 해양레저산업의 경쟁력 강화 및 해양 레포츠의 대중화를 위해 지난 2014년부터 개최돼 올해 10회째를 맞이한다.

먼저, 육상 전시장인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는 100여 개 사의 900여 개 공간(부스)을 비치해 해양레저와 관련한 다양한 전시를 선보인다. 관람객들은 이곳에서 요트·보트 엔진, 통신·안전설비, 낚시용품 등 해양레저 활동에 필요한 장비와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전시장 내 상담장과 각 공간(부스)에서는 국내 해양레저 전문기업 및 해외 10개국 이상의 구매자(바이어)들이 ‘비즈니스 상담회’를 진행한다. 국내 레저 상품의 내수판매뿐만 아니라 국제사회에 우수성을 홍보함으로써 해양레저산업 업계의 해외 시장 개척도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해양레저관광 활성화를 주제로 국내 해양분야 학술 전문가 토론회(포럼)가 개최된다.

행사 첫날인 19일, 해양레저관광 관련 사업 및 정책 대응을 위한 ‘2024년 동남권 해양레저관광산업 활성화 포럼’이 열린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이후 산업 전망 및 재도약 방안에 대한 간담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행사 기간 벡스코와 에이펙(APEC) 나루공원의 수영강변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실내·외 해양레저 체험행사도 마련했다.

벡스코 전시장에서는 체험수조를 통한 카약 체험 등 최신 해양스포츠를 비롯해 실내서핑, 어린이 낚시, 파라코드 로프를 활용한 팔찌 만들기 등이 진행된다.

벡스코 실내 전시장 스탬프 투어를 완료한 관람객은 해상전시장인 수영강변에서 부산국제보트쇼의 특장점이라 할 수 있는 ‘보트 탑승 체험행사’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개막식은 오는 19일 오후 2시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부산시, 해수부, (사)한국해양레저네트워크, 시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환영사 및 축사, 올해의 보트상 시상, 전시장 순람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박형준 시장은 “'부산국제보트쇼'는 국내 해양레저산업의 인지도와 기술 경쟁력을 국제사회에 홍보하는 명실상부한 행사로 자리매김했다”라며, “특히, 올해 10주년을 맞은 이번 행사에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해양레저 콘텐츠도 마련했으니,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행사 참가 신청은 부산국제보트쇼 누리집을 통해 사전 등록하면 된다. 행사와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국제보트쇼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