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기 대구어린이기자단 발대식 개최
상태바
제9기 대구어린이기자단 발대식 개최
  • 윤종근 기자
  • 승인 2024.04.15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3일 대구어린이기자단 발대식, 제9기 어린이기자 192명 위촉
제9기 대구어린이기자단 발대식 개최

[경남에나뉴스 윤종근 기자] 대구광역시는 4월 13일 대구어린이세상 꾀꼬리극장에서 발대식 개최해, 제9기 대구어린이기자단 공식 출범을 알리고 본격 활동에 돌입했다.

이날 발대식은 ‘내일을 위해 꿈을 그리는 어린이기자단’이라는 슬로건으로 기자단 소개, 시 홍보대사, 스포츠 스타 등 축하 메시지, 제8기 어린이기자단 우수 기자 표창, 멘토와의 토크콘서트, 퀴즈 타임 등으로 다채롭게 진행됐다.

대구광역시는 어린이기자단의 왕성한 활동을 위해 월 1회 현장 특별취재를 기획하고, 기사의 첨삭지도, 기자 소양 교육 등을 통해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더 큰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제9기 대구어린이기자단은 지난 1월부터 대구예술발전소, 중부소방서, DGB대구은행파크 등 특별취재를 시작으로 대구의 여러 모습을 활발하게 취재 활동 중이다.

어린이기자들이 직접 취재하고 작성한 기사는 매월 1회 종이신문으로 3,000부를 발행해 지역 내 초등학교, 공공도서관 및 박물관 등에 배부하며, 이외에도 매월 넷째 주 목요일에 ‘대구어린이신문’에 온라인으로 게재된다.

대구어린이기자단은 매년 11월경 모집공고를 통해 선발하고 있으며, 제9기 기자단은 대구지역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192명이 선발됐다. 활동기간은 1년으로 1월부터 12월까지이다.

이재홍 대구광역시 행정국장은 “어린이의 눈으로 대구의 생생한 소식들을 전해주길 바라며, 어린이기자들이 많은 경험을 쌓아 미래의 멋진 주인공이 되길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