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공간 재구조화 사업 지원 역량 강화한다!
상태바
대구시교육청, 공간 재구조화 사업 지원 역량 강화한다!
  • 윤종근 기자
  • 승인 2024.04.13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함께 디자인하는 공간 재구조화' 우수시설 공간 투어
대구시교육청, 공간 재구조화 사업 지원 역량 강화한다!

[경남에나뉴스 윤종근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우수 교육시설 견학을 통해 학교 공간 재구조화 사업을 활성화하고, 현장 지원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4월 12일 관내 학교와 교육청 업무 담당자 36명을 대상으로‘2024년 함께 디자인하는 공간 재구조화 우수시설 공간 투어’를 실시한다.

대구시교육청은 2023년 공간 재구조화 사업에 참여한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사업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다양한 공간을 보고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인사이트 투어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있어 이번 우수시설 공간 투어를 마련했다.

이번에 방문하는 우수 교육시설은 경남 사천시 소재 용남고등학교와 경남 의령군 소재 의령고등학교로, 용남고는 지난해 대한민국 교육 우수시설로 선정됐으며, 의령고는 전국 1호 그린스마트미래학교이다.

이번 공간 투어는 방문학교 학교장의 추진 과정 설명, 설계 및 시공에 따른 구성원들의 역할, 학교교육과정에 따른 공간 활용 모습, 개축에 따른 아이디어 착안 사례, 현장 견학 및 질의응답, 업무 담당자들의 소통의 시간으로 진행된다.

이번 공간 투어에 참여하는 김여울 교사는 “2023년 사전기획이 완료되고 2024년 설계ㆍ시공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이번 공간 투어를 통해 사용자 참여 디자인에 대한 의문점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사용자 중심의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해 우리 학생들이 미래를 선도할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