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육아종합지원센터, 4월‘공통부모교육’실시
상태바
거제시육아종합지원센터, 4월‘공통부모교육’실시
  • 김점준 기자
  • 승인 2024.04.12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아종합지원센터, 4월‘공통부모교육’실시

[경남에나뉴스 김점준 기자] 거제시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4월 11일과 12일 영유아 자녀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공통부모교육’을 실시했다.

‘공통부모교육’은 일관적이고 체계적인 부모교육을 지속․확산함으로써 건강한 양육 및 바람직한 부모역할 정립을 지원하고, 영유아 가정의 안정된 복지를 향상시키고자 개설된 교육으로, 부모교육과 클로버 부모․자녀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분된다.

부모교육은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실시되는 교육으로, 아이의 마음을 헤아리고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과정을 배우게 된다.

11일 실시된 찾아가는 부모교육은 ‘자녀권리존중’ 이라는 주제로 어린이집과 연계하여 진행되었고, 12일 실시된 교육은 ‘양육 스트레스 관리’라는 주제로 아이를 키우면서 오는 스트레스를 공유하며 해소하는 방법을 강사와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부모교육을 통해 건강한 양육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아이 키우기 좋은 거제를 실현하는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클로버 부모 · 자녀 체험 프로그램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놀이를 하면서 부모의 역할과 가족놀이의 방법을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3월부터 실시되었고 올해 38회 진행을 계획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