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2024년 심폐소생술 등 교육 희망자 모집
상태바
통영시, 2024년 심폐소생술 등 교육 희망자 모집
  • 김점준 기자
  • 승인 2024.04.12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 하나로 또 하나의 생명을
통영시, 2024년 심폐소생술 등 교육 희망자 모집

[경남에나뉴스 김점준 기자] 통영시는 5월 9일, 10일, 13일 총 3회에 걸쳐 교육을 희망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통영시보건소 4층 강당에서 심폐소생술등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경상대학교병원 응급의료진들을 초빙하여 이론과 인체모형을 활용한 실습형 교육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인공 호흡법에 대한 이론과 실습 등 100분 교육으로 진행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26일까지 각 회차별 20명씩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신청서식 등 자세한 사항은 통영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2024년도 심폐소생술등 응급처치 교육’게시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심폐소생술은 심장마비가 발생했을 때 인공적으로 혈액을 순환시키고 뇌의 손상을 지연시켜 심장이 마비상태로부터 회복하는 데 결정적인 도움을 준다. 심폐소생술을 효과적으로 시행한다면 심장마비 환자의 생존율이 3배가량 높아지므로, 심폐소생술을 배운 후 응급 상황에서 이를 효율적으로 시행한다면 심장 마비 환자의 생명을 구할 수 있을 것이다.

김영재 보건소장은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 응급상황 발생 시 응급환자에 대한 신속하고 적절한 대처를 할 수 있길 기대하며,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