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동부교육지원청, 꿈을 지원하는 즐거운 체육수업‘꿈지락(樂)’운영
상태바
대구동부교육지원청, 꿈을 지원하는 즐거운 체육수업‘꿈지락(樂)’운영
  • 윤종근 기자
  • 승인 2024.04.12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부 관내 초·중학교 특수교육대상자를 위한 맞춤형 특수체육 프로그램 신설
대구동부교육지원청, 꿈을 지원하는 즐거운 체육수업‘꿈지락(樂)’운영

[경남에나뉴스 윤종근 기자] 대구동부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즐거운 신체 활동을 위해 동부 관내 초·중학교 31개교, 특수교육대상자 170명을 대상으로 ‘꿈지락(樂)’특수체육 프로그램을 오는 7월 26일까지 운영한다.

‘꿈지락(樂)’ 프로그램은 교당 최대 10시간씩 찾아가는 맞춤형 체육 활동으로, 장애 학생들의 체력과 건강 증진은 물론 도전 정신, 협동심, 사회성, 의사소통 능력을 기르고 자신의 소질과 재능을 발굴하는 데 기회를 제공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기초체력을 증진시키기 위한 콘 달리기, 동물 요가, 텐션 로프 달리기, 고깔콘 낚시, 놀이 체육 활동인 파라슈트 운동, 스태킹 활동, 달팽이 놀이, 표적 놀이 멀티 보드 등으로 구성됐다.

수업에 참여하고 있는 팔공중 김◯◯학생은 “꿈지락 체육시간에 하는 놀이가 너무 재밌다.”라고 말했고, 시지초 김◯◯학생은 “휠체어에 앉아 있어도 내가 좋아하는 체육을 할 수 있어서 재밌고 신났다.”라며 웃어 보였다.

입석중 특수교사는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이 개별 특성에 맞는 체육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어 너무 즐거워한다.”라고 말했다.

이점형 대구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꿈지락(樂)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 학생들이 신체적 즐거움뿐만 아니라 소질과 잠재력을 계발하여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