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소방본부, 소방공무원 청렴 소통·공감 워크숍 개최
상태바
경남소방본부, 소방공무원 청렴 소통·공감 워크숍 개최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4.04.12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분야 청렴도 향상,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소통·공감의 장 열어
소방공무원 청렴 소통·공감 워크숍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경상남도 소방본부는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에서 본부와 소방서의 청렴·공사·민원 업무 담당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소방분야 청렴도 향상과 조직 내 소통과 공감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소방분야 청렴도 최상위권 달성을 위한 올해 중점 시책과 감사·감찰 업무 방향을 안내하고, 부패방지·공직자 청렴의식 내재화를 위한 전문강사 특강 등을 진행했다.

특히 지난해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미흡했던 부분을 자세히 분석하고, 올해 중점 시책 이해, 소방민원 만족도 제고, 조직 내 갈등 해결방안 등에 관해 소통함으로써 직원들과 청렴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남 소방본부는 소방 민원 만족도 제고를 위해 대안을 제시하는 방식의 ‘찾아가는 청렴 컨설팅’, 행정기관에서는 알기 어려운 제도개선 필요사항에 관해 민간전문가에게서 듣는 ‘청렴소방 협력자문단’, 부서장과 차를 마시며 청렴 공감대를 형성하는 ‘경남소방 공렴하데이(DAY)’ 등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김재병 소방본부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직원들이 일상 속에서 청렴을 다짐하고 실천해주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도민에게 신뢰받는 경남소방이 될 수 있도록 공정하고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