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공업(전기)직 공무원 직무역량 강화 연수
상태바
경북교육청, 공업(전기)직 공무원 직무역량 강화 연수
  • 서덕수 기자
  • 승인 2024.04.12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교육시설을 대비한 기술 행정 공유와 소통
경북교육청, 공업(전기)직 공무원 직무역량 강화 연수

[경남에나뉴스 서덕수 기자] 경북교육청은 11일부터 12일까지 양일간 포항교육지원청 세미나실에서 10년 이하 저 경력 전기직 공무원 9명을 대상으로 직무역량 강화 연수를 했다.

이번 연수는 저 경력 7급 이하 전기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상호 협력과 업무 공유를 통한 네트워크 구축과 학교시설 업무의 전문성과 효율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전기분야 설계도서 검토와 작성 방법, 교육 연구시설 소방 관련 법령 해석과 실무 교육, 한국해양마이스터고등학교(포항)와 공간 혁신 사업으로 개교한 흥해서부초등학교(포항)를 방문하여 수요자가 원하는 학습 활동공간 탐색 등으로 진행됐다.

전기분야 설계도서 검토와 작성 방법 안내는 고도화․디지털화되고 있는 교육과정의 수요에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전기, 전자통신 분야 설계도 내역을 직접 작성해 보는 실습 사례 중심의 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 연구시설 소방 관련 법령 해석과 실무 교육은 소방 안전 분야 전문가인 류태희 신우엔지니어링 대표이사의 교육 연구시설의 소방 관련 법규 해석과 다양한 소방 재해 대처방안 등에 대한 깊이 있는 특강으로 진행됐다.

또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인 한국해양마이스터고등학교(포항) 급식소, 생활관 증축 현장과 공간 혁신 사업으로 재구성한 흥해서부초등학교(포항)를 방문하여 수요자가 원하는 학습공간과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한 방안을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종식 교육감은 “개인의 역량은 조직의 역량이고, 조직의 역량은 곧 경북교육 발전과 직결된다”라며, “전문성 있는 분야별 경력자의 현장 노하우를 저 경력 기술직 공무원과 공유함으로써 직무역량을 높이고, 현장에서 제대로 역량이 발휘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