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찾아가는 공직 설명회’ 개최
상태바
경북교육청, ‘찾아가는 공직 설명회’ 개최
  • 서덕수 기자
  • 승인 2024.04.12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대학 재학생과 공무원 수험생 대상 교육행정 직렬 소개
경북교육청, ‘찾아가는 공직 설명회’ 개최

[경남에나뉴스 서덕수 기자] 경북교육청은 오는 15일 대구대학교 경산캠퍼스 웅지관과 16일 안동대학교 어학원 시청각실에서 지역 대학생과 공무원 수험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공직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 대학 재학생들과 공무원 수험생에게 경북교육청 교육행정 직렬을 소개하여 공직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높이고, 공무원 인기 하락이라는 문제를 지역의 젊은 인재 영입으로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경북교육 홍보영상과 토크콘서트 형태로 구성하여 학교와 도서관, 교육지원청 등 다양한 기관에서 근무하고 있는 현직 공무원들의 합격 후기와 근무 경험을 생생하고 흥미롭게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경북교육청 홈페이지에 탑재 되어있는 공직체험프로그램 코너 안내를 통해 단기간 인력이 필요한 소속기관과 참여 희망자를 연결해 줌으로써 효율적인 인력 운용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역 대학생들에게 교육행정 분야에 대한 정보와 공직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공직사회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높이고, 우수한 지역 인재 영입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올해 169명의 교육행정 직렬 공무원을 선발할 예정으로 15일부터 19일까지 원서를 접수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