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동부노인종합복지관 &(주)파틱스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동부노인종합복지관 &(주)파틱스 업무협약 체결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4.04.11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동부노인종합복지관 &(주)파틱스 업무협약 체결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재)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동부노인종합복지관은 김해의 대표적인 업사이클링 업체 (주)파틱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본 업무협약은 보건복지부 지원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주관 ‘2024년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지원사업’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다시, Green봉사단”이 탄소중립 및 환경보호에 기여하는 활동을 수행하는 데 있어서 지역 내 업사이클링 업체인 (주)파틱스와 상호 협력하고자 체결됐다.

(주)파틱스는 2022년 10월 창업한 업사이클링 기업으로 부산물, 폐자재와 같이 쓸모 없거나 버려지는 물건을 새롭게 디자인해 예술적 ‧ 환경적 가치가 높은 물건으로 재탄생시키는 업체이다.

김해시동부노인종합복지관 “다시, Green”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은 재활용 분리배출, 줍깅 캠페인, 에너지 절감 세 가지 방향성을 가지고 2024년 4월 17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앞으로 양 기관은 폐플라스틱 수거 및 플로깅 캠페인,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시연 부스 운영 등 다양한 영역에서 콜라보를 통한 시너지를 낼 전망이다.

김해시동부노인종합복지관은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외에도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행복한 노후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원봉사 및 후원 참여를 희망할 경우 김해시동부노인종합복지관으로 유선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