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교육감-직원 함께 ‘청렴 정책 알리기’ 이어 달린다
상태바
경남교육청, 교육감-직원 함께 ‘청렴 정책 알리기’ 이어 달린다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4.04.11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종훈 교육감, 11일 ‘청렴 정책 릴레이 홍보 챌린지’ 첫발
청렴 릴레이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경상남도교육청은 본청과 교육지원청, 직속 기관, 학교가 자발적으로 청렴 의지를 다지고 조직 내부에 청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11일 교육감을 시작으로 ‘경남교육 청렴 정책 릴레이 홍보 챌린지’를 진행한다.

챌린지 참여 방법은 출근 또는 점심시간 직원들이 모이는 장소에서 직원들이 알아야 할 청렴 정책에 대해 팻말 홍보를 하는 방식이다.

박종훈 교육감이 11일 오전 출근 시간에 가장 먼저 챌린지에 동참하고 희망하는 경남교육청 자원봉사대가 조를 편성해 동참한다. 교육지원청과 직속 기관, 학교는 여건에 따라 자유롭게 참여하고 챌린지 동참을 유도하기 위한 청렴 다짐 표어 등 우수 아이디어 작품을 제출한다.

앞으로도 경남교육청과 교육지원청은 특정 월을 정해 챌린지 행사를 진행(반기별 1회)하고 학교는 교육과정 운영 등 학교 사정에 따라 자유롭게 참여할 계획이다.

경남교육청은 챌린지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해 포상하고, 선정된 작품에 대해서는 경남교육청 유튜브에 올려 청렴 정책 홍보와 교육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챌린지 수상작과 참가작은 다음 달 선정해 각 기관에 공유할 예정이다.

박종훈 교육감은 “앞으로 경남교육청의 청렴 정책을 내부에 적극적으로 알리고 다양한 시책을 통해 청렴한 공직 문화가 확고히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