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전기 이륜차 23대 구매보조금 지원
상태바
고성군, 전기 이륜차 23대 구매보조금 지원
  • 김점준 기자
  • 승인 2024.04.11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에나뉴스 | 김점준 기자] 경남 고성군은 온실가스 저감 및 관내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2024년 전기이륜차 보급사업’을 추진한다.

고성군청 전경
고성군청 전경

이에 총 사업비 3680만 원을 투입해 전기 이륜차 총 23대에 대한 구매보조금을 지원해 보급할 계획이다.

구매보조금 지원 금액은 유형·규모·성능 등을 고려해 차등 지원된다.

경형 기준 최대 140만 원, 소형 기준 최대 230만 원, 중형 기준 최대 270만 원, 대형 기준 최대 300만 원, 기타형 기준 최대 270만 원을 지원한다.

특히, 내연기관 이륜차 폐차 후 전기 이륜차를 구매할 시 국비 30만 원, 취약계층·소상공인·농업인이 구매 시 국비 지원액의 20%, 배달 사용 목적으로 구매 시 국비 지원액의 10%를 추가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접수일 기준 3개월 이상 고성군에 주소를 둔 만 16세 이상(원동기 면허시험 자격 최소연령) 군민과 관내에 소재한 법인 및 단체 등이다.

신청 방법은 구매 신청자가 이륜차 제조·판매사와 구매계약 및 지원 신청서를 작성하면 제조·판매사에서 무공해차 구매보조금 시스템을 통해 대행해 신청한다.

오는 12일부터 신청을 받으며, 출고 순으로 지원 대상자를 선정한다.

공고한 물량의 1.5배수만큼만 접수해 대상자 및 대기자를 선정하고, 접수 마감 시 무공해차 통합누리집을 통해 공고할 예정이다.

보조금 지원 대상 차량 및 지급 현황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성군 누리집 공고문 또는 무공해차 통합누리집을 통해 확인하거나 고성군 환경과 기후대기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영란 환경과장은 “이번 ‘친환경 전기 이륜차 보급사업’으로 미세먼지 저감 및 대기질을 개선해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환경친화적 전기 이륜차 보급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