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미래 자동차산업 대응전략을 논하다
상태바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미래 자동차산업 대응전략을 논하다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4.04.11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미래 자동차산업 대응전략을 논하다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오는 19일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 5층 대연회장에서 제186차 김해경제포럼을 개최한다.

김해경제포럼은 김해시 경제인을 위한 유용한 정보교류와 다양한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로 2003년 제1차 포럼을 시작으로 올해로 21년째 매월 3주 금요일에 개최되고 있다.

금번 포럼은 『미래차 전환, 과제와 대응』의 주제로 자동차융합기술원 이항구 원장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본 강연을 통해 자율주행 자동차와 공유 자동차의 시대로 전망되는 모빌리티 산업의 현황과 미래를 살펴보고자 한다. 또한 전기동력 기반 미래 자동차산업에서 완성 자동차 회사와 자동차 부품회사의 대응전략 등 앞으로의 과제와 김해시 기업의 대응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김해경제포럼은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온라인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송출되며 이후 녹화영상 및 숏폼 영상으로도 186차 포럼 내용을 만나볼 수 있다.

포럼은 회원제로 진행되고 있으며 김해시 기업인 등 경제인과 산·학·연·관의 관계자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회원 가입도 가능하다.

진흥원 김종욱 원장은 “한 달에 한 번 개최되는 지식향연인 김해경제포럼은 김해시가 새롭게 도약하기 위한 기폭제가 될 것이다”라고 말하면서 “올해도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