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건소, AI․IOT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참가자 모집
상태바
김해시보건소, AI․IOT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참가자 모집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4.04.11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보건소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김해시보건소는 스마트 기기 활용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인 ‘AI·IoT(인공지능·사물인터넷)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 사업의 목적은 어르신에게 지속적인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자가 건강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어르신들에게 스마트 기기(손목시계형 활동량계, 블루투스 혈압·혈당·체중계 등)를 제공하고, 만성질환 예방 및 건강행태 개선을 위한 개인별 미션 실천, 맞춤형 비대면 건강상담, 사후 건강측정 등 6개월간 진행된다.

사업 대상자는 김해시 동부권(진영읍, 진례면, 한림면, 장유1, 2, 3동 제외한 나머지 김해시 지역)에 거주하는 건강관리 행태 개선이 필요한 65세 이상의 어르신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있어야 하며, 소득 수준과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단, 노인장기요양등급 1~5등급자는 제외)

참가자 모집은 오는 18일부터 19일 양일간 선착순 60명을 모집한다. 신청은 김해시보건소(분성로 227,외동) 3층 대강당에서 방문접수만 가능하며,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대리인 접수는 불가하며, 모집 인원이 초과되면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허목 보건소장은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참여로 자신의 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며,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영위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김해시보건소 지역보건팀에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