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청소년문화의집, 찾아가는 리더십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김해청소년문화의집, 찾아가는 리더십 프로그램 운영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4.04.09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10개 중․고등학교 학생회 328명 대상
김해청소년문화의집, 찾아가는 리더십 프로그램 운영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김해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3월 29일부터 오는 7월 5일까지 관내 10개 중․고등학교(월산․경운․활천․내동․내덕․대곡․가야․김해여중, 중앙․한일여고) 학생회 328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리더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학교의 요청으로 시작된 이번 프로그램은 단계별 리더십 활동으로 공동체 의식 함양 및 배움과 자치가 있는 즐거운 학교 분위기 마련을 목적으로 삼고 있다.

프로그램은 총 4단계로 ▲관계 형성과 리더십(공동체활동 및 리더십 DVDM), ▲연간 계획수립(우리가 바라는 학교와 학생회 헌법), ▲행사기획(학생 중심의 학교 행사기획 및 컨설팅), ▲정책컨설팅(학생 의견수렴 방법 및 문제 상황별 DVDM)으로 구성되며, 학교와의 사전 협의를 통해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김해중앙여자고등학교 학생은 “학생회 내에서도 친하지 않았던 친구들이 있었는데, 그 친구들과 함께 진행하면서 서로의 성격을 알아갈 수 있었으며, 내가 생각하는 리더십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된 점이 좋았다.”라고 말했다.

활천중학교 학생은 “반장이 돼서 부담도 있고 조금 힘들었는데 이런 프로그램으로 반장이 되길 너무 잘한 것 같아서 좋았다. 또 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은숙 김해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학생회 간부들의 역량 강화를 통해 학생 자치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며 “청소년문화의집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