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내실 있는 학교 특색 예술교육 지원
상태바
울산교육청, 내실 있는 학교 특색 예술교육 지원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4.04.08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즉각적인 현장 지원, 현장 방문 상담도 진행 예정
울산광역시교육청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은 학교 특색 맞춤형 예술교육 운영학교의 내실 있는 운영을 지원한다.

울산교육청은 8일 시교육청 다산홀에서 학교 특색 맞춤형 예술교육 운영학교 업무 담당자 40명을 대상으로 연수(컨설팅)를 했다.

이번 연수는 다양하고 특색있는 학교 예술교육을 활성화하고, 학교 업무 담당자의 사업 이해도를 높이고자 마련했다.

울산교육청은 ‘1인 1예술 활동을 통한 예술 감수성 함양’을 주제로 사전 연수를 진행했다. 이어 학교급별 다양한 운영 사례를 공유했다.

단계별로 운영 상황을 점검하고 현장 의견을 들은 후 즉각적인 현장 지원을 했다. 학교가 요청하면 수시로 현장 방문 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울산교육청은 올해 학교 특색 맞춤형 예술교육 운영학교를 공개 모집해 40교를 뽑았다.

이들 학교는 전교생 또는 학년별로 1분야의 예술 심화활동을 하거나 전문가와 함께하는 교육과정 연계 예술 프로젝트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수요 맞춤형 예술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교 관계자는 “교육청의 학교 예술교육 지원으로 학생들의 예술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학교 교육 환경을 마련하고 다양한 예술 활동으로 학생들에게 꿈과 끼를 펼칠 기회를 제공하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