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도정을 빛낸 ‘이달의 성과 우수공무원’ 시상․격려
상태바
경남도, 도정을 빛낸 ‘이달의 성과 우수공무원’ 시상․격려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4.04.08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육발전특구 전국 최다(5개) 지정, 지방도분야 도로정비 최우수기관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8일 오전에 열린 실국본부장회의에서 ‘이달의 성과 우수공무원’에게 직접 표창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8일 오전에 열린 실국본부장회의에서 ‘이달의 성과 우수공무원’에게 직접 표창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박완수 경남도지사가 8일 오전에 열린 실국본부장회의에서 ‘이달의 성과 우수공무원’에게 직접 표창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이달의 성과 우수공무원’은 도민이 체감할 수 있고 도정 발전에 실질적인 성과를 거둔 직원에 대해 도지사 표창과 인사가점 등 인센티브를 부여함으로써 일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매월 시행하고 있다.

이번 달 성과 우수공무원은 3명으로, 교육인재과 정의정 주무관, 도로과 최문수 사무관, 농업정책과 곽찬영 주무관이 영예를 안았다.

교육인재과 정의정 주무관은 전국 최다 5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번 지정으로 약 300억 원의 특별교부금을 확보했고, 6000여 명의 산업기능인력 양성을 기대하게 됐으며, 지역인재의 지역 정주를 위한 체계 구축에 큰 역할을 수행했다.

도로과 최문수 사무관은 국토부 주관 도로정비평가 지방도 분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 전국 최초 도내 하천변 지하차도 구명봉 설치사업 추진 등 지속적인 지방도 유지보수와 환경정비를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 환경 확보로 도민불편 해소에 기여했다.

농업정책과 곽찬영 주무관은 농식품부 주관 농업근로자 기숙사 건립지원, 농촌인력 중개센터 등의 추진으로 농촌의 만성적인 인력난 해소와 농가 경영비 부담 경감 등 침체된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는 데 일조했다.

이날 수상한 정의정 주무관은 “지역인재의 수도권 유출로 지역 간 불균형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다”며, “이번 교육발전특구 지정으로 경남의 미래를 책임질 우수한 인재의 지역 정주 유도에 도움이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