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보건소, 장애인 주 돌봄 제공자 역량강화교육 실시
상태바
거제시보건소, 장애인 주 돌봄 제공자 역량강화교육 실시
  • 김점준 기자
  • 승인 2024.04.08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보건소, 장애인 주 돌봄 제공자 역량강화교육 실시

[경남에나뉴스 김점준 기자] 거제시 보건소(소장 구신숙)는 4월 3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장애인 주 돌봄 제공자와 일반시민 300명을 대상으로 ‘장애인 주 돌봄 제공자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는 올바른 구강위생관리와 국가암검진의 중요성, 금연의 필요성 및 심뇌혈관질환 예방교육을 진행하여 장애인뿐만 아니라 서비스를 제공하는 활동지원사 및 부모에게도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했다.

특별히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 교육에 경상남도 지역보건의료센터의 협조로 부산대학교병원 재활의학과 신명준 교수를 초청하였으며 더욱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강의로 인해 참가자들의 높은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었다.

교육을 마친 후 참석자들 사이에서는 “교수님 강의 너무 좋아요.”, “덕분에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어렴풋이 알고 있던 걸 이번 교육을 통해 정확하게 알게 된 것 같다.” 등의 긍정적인 피드백이 이루어졌다.

김영실 건강증진과장은 “장애인의 삶의 질 증진을 위해 역량강화교육에 참가해주신 주 돌봄 제공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기회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최종적으로 장애인의 서비스 수준의 향상에 이바지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