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제14회 청소년 인문학읽기 전국대회 참가팀 모집
상태바
김해시, 제14회 청소년 인문학읽기 전국대회 참가팀 모집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4.04.08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청소년 독서동아리 32개팀 160명 참여
제14회 청소년 인문학읽기 전국대회 안내 포스터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김해시는 오는 8일부터 26일까지 제14회 청소년 인문학읽기 전국대회 참가팀을 모집한다.

김해시와 책읽는사회문화재단이 주최하고, 인제대학교가 주관하는 청소년 인문학읽기 전국대회는 7월 24일부터 25일까지 양일간 인제대학교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청소년들이 우리의 삶과 사회를 성찰하는 작은 계기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기 위해 ‘희망의 길을 열다’를 주제로 문학부문▲경우 없는 세계(백온유) 인문부문▲크게 그린 사람(은유) 사회부문▲외로움의 습격(김만권) 과학부문▲우리에게 남은 시간(최평순) 등 4권의 도서를 놓고 1박 2일간 저자와의 대화, 질문하는 독자, 토론하는 독자 등 세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질문을 생성하고 묻고 답하며 토론하는 과정을 통해 참가자들의 논리적 사고와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하고자 매년 비경쟁으로 개최되는 청소년 인문학 읽기 전국대회는 전국의 고등학교 독서동아리 32개팀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은 이메일로 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인제대학교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김해시 인재육성지원과 또는 인제대학교 백인제기념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청소년 인문학읽기 전국대회는 2007년 전국 최초로 ‘책 읽는 도시 김해’를 선포한 이후 청소년들의 독서문화 확산과 인문학적 소양 함양을 위해 2009년부터 순위 선발이나 시상이 없는 비경쟁 방식으로 열리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