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매월 2회 선보이는 지역 예술인의 다채로운 무대 4월의 ‘클래식 ON!’
상태바
대구시, 매월 2회 선보이는 지역 예술인의 다채로운 무대 4월의 ‘클래식 ON!’
  • 윤종근 기자
  • 승인 2024.04.07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루트의 아름다운 선율 '이승호 플루트 리사이틀(4.11.)'
대구시, 매월 2회 선보이는 지역 예술인의 다채로운 무대 4월의 ‘클래식 ON!’

[경남에나뉴스 윤종근 기자] 대구콘서트하우스는 지역 아티스트 중점 공연 ‘클래식 ON’ 시리즈로 매월 2회 지역 예술인들의 다채로운 공연을 개최한다. 독주, 앙상블 공연 등 다양한 구성으로 대구 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넓힌다.

유네스코 음악창의 도시 대구의 클래식 전용 극장 대구콘서트하우스는 ‘클래식 ON’ 시리즈를 개최해 관객에게 지역의 우수한 아티스트들을 소개한다. 4월에는 '이승호 플루트 리사이틀'과 '더 소프라노즈' 공연을 대구콘서트하우스 챔버홀에서 만나볼 수 있다.

4월 11일 '이승호 플루트 리사이틀'에서는 마스네의 오페라 '타이스' 중 ‘명상곡’, 비제의 오페라 '카르멘' 중 ‘간주곡’, 베토벤의 로망스 2번, 모차르트의 플루트 협주곡 1번이 연주된다.

무대에 서는 플루티스트 이승호는 수년간 폭넓은 연주 활동과 더불어 후학 양성에도 힘써왔으며, 현재 대구솔리스트, 서울콘서트, 대구 아토앙상블, 부산 뮤토앙상블, 대구 플루트페어 음악감독 및 서울심포니 수석으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이번 리사이틀은 피아노 반주가 아닌 챔버 오케스트라가 반주를 맡아 다채로운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다. 지휘는 경산시립교향악단 상임 지휘자 전희범이 맡으며, 동산 챔버 오케스트라가 이승호의 플루트 선율을 보다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이어 4월 24일에는 '더 소프라노즈' 공연이 관객을 찾아간다. 더 소프라노즈는 여성 성악가들로 구성되어 전국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전문 여성 솔리스트 앙상블이다.

여성의 섬세함, 따뜻함을 다양한 레퍼토리에 넣어 ‘더 소프라노’적인 음악 해석과 품격 있는 무대를 만든다. ‘더 소프라노즈’에는 대표인 소프라노 이정아를 중심으로 소프라노 배혜리, 이영규, 김아름, 최민영, 한보라, 정선경, 메조 소프라노 백민아, 구은정, 김보라가 함께하고 있으며 반주는 피아니스트 남자은과 정지은이 맡는다. 공연 1부에서는 슈만의 ‘여인의 사랑과 생애’를, 2부에서는 칸초네, 한국가곡 등 주옥같은 곡들이 관객을 찾아간다.

박창근 대구콘서트하우스 관장은 “대구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예술 도시로 성장할 수 있게 된 것은 지역의 우수한 연주자들의 투혼이 있었기 때문이다. 대구에 우수한 연주자들이 많다는 것을 널리 알리고, 그들의 농익은 연주력을 가감 없이 선보일 수 있는 무대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고자 한다. 대구 시민들이 ‘클래식ON 시리즈’ 공연을 즐겁게 관람하시길 바란다”며 소감을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