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교육문화 소식지 ‘우리아이’ 136호 발간
상태바
울산교육청, 교육문화 소식지 ‘우리아이’ 136호 발간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4.04.05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러분의 새로운 시작을 함께 응원합니다”
소식지 표지 이미지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이 5일 교육문화 소식지 ‘우리아이’ 제136호를 발간했다.

48쪽 분량으로 제작된 이번 호는 ‘새로운 시작’을 주제로 첫 담임이 된 교사의 소감, 교육공동체가 함께 시작하는 학교의 모습, 1학년 자녀의 첫발을 내딛는 순간 등 다양한 이야기를 담았다.

특집 첫 번째 이야기로 ‘선생님에게도 처음은 있다’에서는 이화중학교 윤소정 교사에게서 신입생을 맞이하는 마음을 들어 본다.

‘교육공동체 다 모여라! 함께 시작하는 우리 학교’에는 학생, 교원, 보호자 교육 3주체가 학교 현장에서 협력과 나눔을 실천해 평화롭고 따뜻한 공동체를 만드는 내용이 담겨 있다.

‘문해, 나는 지금 봄이다’에서는 울주도서관 글나래 학교 최고령 신입생인 배점선(80세) 씨와 딸을 함께 소개한다.

‘쉬어가는 자리’에서는 올 8월 정년퇴직을 앞둔 염포초등학교 조은희 교사가 멋 글씨로 모두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한다.

‘여기저기 구석구석’에서는 일상에서 문화를 누릴 수 있는 ‘슬도 아트’와 ‘문화공장 방어진’을 소개한다.

이 외에도 전문상담교사가 전하는 나를 사랑하는 힘, 한국 근현대 미술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 ‘시대 울림’ 등이 실렸다.

울산교육 소식지는 교육홍보관에서 e북으로 볼 수 있고, 교육청 유튜브 채널에서 듣는 책(오디오북)으로도 들을 수 있다. 점자 소식지로도 발행돼 정보 소외계층이 없도록 했다.

울산교육청 관계자는 “교육공동체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마음을 모은 이번 소식지가 따뜻하고 평화로운 울산교육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